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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직비즈니스2.0

소셜미디어를 신뢰할 수 없다는 변명들


1.ROI가 없다.


2.측정기준을 신뢰할수없다.


3.역사가 짧다.
초고속 세상에서 시장에 가장먼저 진입하는것은 매우 강력한 효과가 있다.
소셜미디어는 광고량으로 구매할 수 없다. 

소셜미디어에서는 브랜드이미지를 돈주고 살수없다.
소셜미디어에서 존재를 만드는일에 더오래 주저할수록, 사업하는데 더많은 고난을 겪어야할것이다.
아마존은 자포스를 살수있지만, 자포스의 팬까지 살수없다.

4.그저 유행이다.


5.기업메시지를 통제할필요가있다.
어떤 기업도 메시지를 통제할수없다.
고객의 구미에 맞추는 비용이 전보다 훨씬 저렴해졌다.
극도로 잘못된일 아니면 무엇이든 바로잡을수있다.
부정적인 코멘트를 싫어하는 기업은 썩었다.
무언가를 뜻대로 바이러스처럼 퍼지도록 만들수없다. 오로지 환상적인 콘텐츠를 만들어라.
직원이 현명한지 확실하게 판단할 수 있는 기준은 자유롭게 말하도록 허락하는 것이다. 


6.평범한사람들 말을 모두 추적할시간이 없다.

고객에게는 권력이 있고, 고객의 말은 모두 중요하다.
고객의 코멘트에 응답할 시간이 없다면, 낭비하고 있는 다른 자원을 버려라.

7.소셜미디어없이도 잘팔고있다.

고객의 의견을 묻지도 듣지도 않고, 자신이 괜찮다는 것을 어떻게알지? ㅋ

8.효과가 없다.

효과가 없다면 기업의 결정시스템의 문제이다.
관리자가 장기적 보상을 받을때까지, 소셜미디어는 어떤 즉각적인 이득도 가져다주지 않는다.

9.안전제일


10.성과달성에 오랜시간이 걸린다.

소셜미디어는 마라톤이다.
작은 회사라면 소셜미디어에만 의존해도 전쟁에서 이긴다.
소셜미디어는 이메일DB, 팬, 팔로어를 만드는 시간을 많이 가져야한다.

11.스타트업, 생활용품, IT회사에만 효과가있다.

제품의 수요가 없다면 기업은 파산한다.
최대한 많은 사람과 대화하려는데 열정이 없다면, 기업은 잘못된 길을 가고있다.
반드시 대화해야한다면 일반론으로 가라.

경쟁사가 더 큰가? 소셜미디어에 더 관심을 기울여라.
경쟁사가 더 싼가?  소셜미디어에 더 관심을 기울여라. 
경쟁사가 더 유명한가?  소셜미디어에 더 관심을 기울여라. 
고객과 강력한 관계를 수립하는 기업이 이긴다.

-구멍가게마인드 SNS마케팅, 게리바이너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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