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뮤직비즈니스2.0

소셜미디어 ROI

에스코토스컨설팅

1.인지점유율 = 기업인지도/ (기업+경쟁사인지도)

2.속성점유율 = 키워드를 포함한 멘션량 / 기업 멘션량

3.감성비율 = 긍정 멘션수 / 전체 멘션수 X 100

4.블로그도달율 = (순방문자 + RSS 구독자) / 국내인터넷사용자

5.트위터도달율 = (팔로어수/국내인터넷사용자) 또는 (리트윗수/국내인터넷사용자)

6.페이스북도달율 = (팬수/국내인터넷사용자) 또는 (액티브사용자수/국내인터넷사용자)

7.지지율 = 긍정글/기업관련글 X 100

8.KPI = (활동지지자 - 지난30일) / 총지지자

9.참여율 = ((좋아요수+댓글수)/포스트수)/팬수 X 100 또는 (댓글수+공유수+트랙백)/조회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