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뮤직비즈니스2.0

블로그에 음악을..

하루만에 책내기, 블로고수 프로젝트에 참여중입니다.
http://blog.blogos.kr/17

자신을 표현하는 매체인 블로그와 감성을 전달하는 음악은 뗄래야 뗄수없는 관계입니다.
블로그에 음악을 등록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블로그에 자신의 개성을 쉽고 풍부하게 표현하시기 바랍니다.

1. 아이밈(imeem)

URL : http://www.imeem.com
PLACE : http://tistory.com

아이밈은 2,400만명이 이용하고 있는 음악 무료 스트리밍 사이트입니다. 아이밈의 무료 음원을 티스토리에 가져오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가. 아이밈의 회원가입 후 플레이리스트 Embed URL을 복사합니다.

예) 아이밈 아디다스 플레이리스트
http://www.imeem.com/adidasoriginals/playlist/Y3xgIwCj/adidas-originals-house-party-playlist-music-playlist/



나. 티스토리 > 플러그인 설정 > 배너출력을 활성화합니다.
다. 티스토리 > 스킨 > 사이드바에서 HTML 배너출력을 사용중으로 놓습니다.
라. HTML 배너출력 '편집'모드에서 아이밈 플레이리스트의 URL을 붙여넣습니다.
마. 블로그 화면에 화인하고 아이밈 플레이리스트 가로가 잘릴 경우 HTML 배너출력에 입력된 URL에서 width 를 200 정도로 수정합니다.  

아이밈 회원가입부터 티스토리에 설치까지 자세한 내용은 소닉스케이프 http://sonicscape.tistory.com/106 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뮤지콘(muzicons)

URL : http://muzicons.com
PLACE : Blogger.comLivejournal.com, Wordpress.com, Myspace.com, Ning.com, tistory.com 외   
 
뮤지콘은 러시아 widpro.com에서 제작한 뮤직 위젯 생성 사이트입니다. 
위젯은 PC, 핸드폰 휴대용 기기등에 설치하거나 웹 블로그 등에 붙여서 사용할 수 있는 시계, 일기예보, 환율 등 유용한 정보를 손쉽게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미니 컴포넌트로써 뮤직 웹위젯은 블로그, 카페, 홈페이지 등 웹사이트에서 음악이 흐르게 할 수 있습니다.

뮤지콘에서는 감성을 표현하는 아이콘을 선택하고 음악 MP3 URL을 링크하거나 뮤지콘에서 제공하는 음원을 링크할 수 있습니다. 타이틀 텍스트를 입력하고 위젯 색상을 선택하면 뮤지콘이 만들어집니다. 뮤직콘은 html-code를 복사하여 블로그 스킨에 적용하거나  Livejournal.com같은 블로그에서 포스트에 미디어파일 등록만으로 쉽게 음원을 재생시킬 수 있습니다.

뮤지콘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페이퍼온넷 http://www.paperon.net/312 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림2. http://muzicons.com >

3. 쏭자(songza)

URL : http://songza.com/
PLACE : tistory.com 외

songza.com은 음악 검색 엔진이자 음악 감상 사이트입니다. 아이밈 사용법과 같이 송자 플레이어의 Embed URL을 복사하여 티스토리의 사이드바에 붙여넣으면 됩니다.


<그림3. http://songza.com/ >

4. 그루브샤크(grooveshark)

URL : http://listen.grooveshark.com/
PLACE : myspace.com, tistory.com 외

그루브샤크라는 무료음악감상사이트의 위젯을 간편하게 음악 위젯을 달 수 있습니다. 음악과 디자인을 선택하고 마지막으로 copy code를 하면 됩니다. 가로 길이가 잘리는 경우 width를 조정하면 됩니다.


<그림4. http://listen.grooveshark.com >

5. 라스트에프엠(last.fm)

URL : http://www.last.fm
PLACE : tistory.com 외

음악 SNS사이트인 라스트에프닷엠 사이트는 라디오 플레이어를 위젯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음악을 선택하고 코드를 붙이면 쉽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라스트에프닷엠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blog.kkaibi.com/2009/03/lastfm.html 에서도 알 수 있습니다.


<그림5. http://www.last.fm >

6. 믹스팟(mixpod)

URL : http://www.mixpod.com
PLACE : myspace.comtistory.com 외

믹스팟은 마이스페이스등 SNS에 적용가능한 플래시 음악플레이어입니다. 음악과 디자인을 선택하고 저장하면 code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림5. http://www.mixpod.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