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사운드 이야기

웹사운드 이야기 10 : cliff freeman and partners, neave.com


안녕하세요.

웹사운드 이야기

오늘은 효과음을 주제로 가볍게 얘기해보도록 하죠.

 

첫번째 소개할 사이트는 Cliff Freeman and partners 라는 에이전시 사이트입니다.

 

http://www.cfpnyc.com/

 

 

CONCEPT : MESSENGER

WEB SOUND : EFFECT

 

메신저 채팅창이 사이트 내비게이션 역할을 합니다.

메신저의 주체인 Cliff와 유저의 액션에 따라 2가지 소리만 나옵니다.

메신저라는 내비게이션이 낯선면이 있을텐데

익숙한 소리를 통해 유저의 턴을 쉽게 알려주는 것 같습니다.

 

다음은 인터랙티브 디자이너 폴니브의 사이트입니다.

 

http://www.neave.com/

 



CONCEPT : MENU NAVIGATION

WEB SOUND : EFFECT

 

인터랙티브 디자이너답게 메뉴 롤오버에 인터랙티브한 재미를 구사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하나의 악기 음색이고

메뉴마다 하나의 음정을 연결하였는데

메뉴사이를 오가다 보면 전체적으로 음악이 되는 것을 들을 수 있습니다.

 

소리도 하나의 정보이지요.

텍스트로 전달하려면 화면 디자인을 재구성해야하는 문제가 생길수도 있지만

유저의 감각인 청각을 활용하면 시각을 건드리지 않고도

충분한 양의 정보를 전달할수있습니다.

 

효과음이라는 간단한 아이디어가

내비게이션을 보조하고 재미를 줄수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네요.

간단한 사운드 아이디어 이제 도전해보실수있겠죠?